콜즈다이나믹스,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 개최

19일 서대문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 신촌서 열려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10/18 11:01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대표 강종수)가 19일 서울 서대문구 어반크리에이터스유닛 신촌에서 '리버스 스피치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는 투자자의 투자철학과 펀드의 성격을 투자사들이 발표하고 이를 들은 창업자가 투자자를 선택해 1:1로 프라이빗 IR(기업활동·Investor Relations)을 진행하는 행사다.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시각의 간극을 해소하고 폭넓은 정보 공유와 더불어 실질적인 투자와 투자 연계 방안이 마련될 수 있다.

이번 콜즈다이나믹스의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는 K-CAMP 부산5기·부스타락셀· 청년창업사관학교 등에서 사전 선발된 총 20개 기업이 참가한다.

지난 해 열린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

또 참여 투자사로는 에스브이인베스트먼트·콜즈다이나믹스·비하이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포스코기술투자·린드먼아시아인베스트먼트·유니온파트너스 등 총 9명의 AC 및 VC가 참여한다.

순서는 참여 투자사 심사역이 보유 펀드와 투자철학을 발표한다. 투자사별로 5분씩 발표하며, 참여기업은 해당 발표를 통해 투자자의 관심 분야와 투자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어 참여기업이 투자자들에게 IR을 진행한다. 참여기업은 최대 3회, 회당 30분씩 투자자와 상담을 진행하며, 투자자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투자유치 전략을 수정·보완할 수 있다.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는 "다양한 분야 벤처 캐피탈 심사역 분들을 초빙한 이번 리버스 스피치 매칭데이가 스타트업과 투자사 관계자들과의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협업과 문제 해결의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