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측면에 터치스크린 갖춘 아이폰 선보일까

홈&모바일입력 :2023/09/23 07:55    수정: 2023/09/23 21:10

애플이 측면에 터치 바 형태의 터치 스크린을 갖춘 아이폰 특허를 등록했다.

IT매체 애플인사이더는 21일(현지시간) 애플이 미국 특허청에 ‘측면 디스플레이를 갖춘 전자장치’ 특허를 출원했다고 보도했다.

애플이 측면에 터치 스크린을 갖춘 아이폰 특허를 등록했다. (사진=미국 특허청)

해당 특허 문서에서 애플은 측면에 OLED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을 배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이 장치는 메인 디스플레이 아래에 하나 이상의 유연한 디스플레이가 배치된다. 특허에서는 애플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측면에 엣지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사진=미국 특허청

애플은 측면 디스플레이 영역을 인터렉티브 요소나 터치 감지 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을 제안하고있다. 특허 문서 이미지에서 이 영역을 버튼으로 사용하거나 영상이나 음악 재생 등에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애플은 “측면 디스플레이에 투명 버튼이나 렌즈, 햅틱 피드백, 오디오 피드백, 가상 버튼이 활성화될 때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기타 구성요소"가 포함된 가상 버튼들이 포함될 수 있다고 문서를 통해 설명했다.

측면 디스플레이에 일종의 버튼을 구현하게 된다면 아이폰15 시리즈에 채택될 것이라고 소문이 돌았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보다 훨씬 더 복잡한 기술이 될 것이라고 외신들은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