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CU·MPU 지원용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 출시

머신러닝 추론 작업 빠르고 효율적 구현 가능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09/08 10:29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간소화된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통합 워크플로우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 툴 키트는 마이크로칩의 MCU 및 MPU 제품군 전반에 걸쳐 활용될 수 있어 머신러닝 추론 작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다.

(사진=마이크로칩)

머신러닝은 일련의 알고리즘 방법을 사용해 대량의 데이터 세트에서 패턴을 선별 및 추출하고 의사 결정을 내린다. 이를 통한 의사결정은 일반적인 수동 처리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업데이트가 용이하다. 

때문에 머신러닝은 예측 및 유지보수 솔루션에 활용될 수 있어, 마이크로칩의 고객들이 산업, 제조, 가전 및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되는 장비의 잠재적인 문제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는 엔지니어들이 고효율의 공간 절약적인 머신러닝 모델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의 툴 키트는 자동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추출, 학습, 검증 및 테스팅과 같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모델 구축 작업을 없애고 MCU와 MPU의 메모리 제약 사항을 고려하여 모델을 최적화한다.

관련기사

또한 이 새로운 툴 키트를 MPLAB X 통합개발 환경(IDE)과 함께 사용하면 머신러닝 프로그래밍 지식이 적거나 전혀 없는 개발자들도 손쉽게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데이터 과학자를 고용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숙련된 머신러닝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MPLAB 머신러닝 개발 스위트는 엣지 제품에 머신러닝 추론 작업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제품 설계 및 최적화를 지원하는 툴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머신러닝 솔루션 페이지를 방문하면 직관적인 마이크로칩의 머신러닝 툴을 통해 개발 과정을 간소화면서도 더 적은 비용으로 빠르게 시장에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