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 34종 공개

오픈비노·원API 이용해 초기 개발 시간 단축 가능

컴퓨팅입력 :2023/07/26 10:18

인텔은 26일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를 위해 총 34개의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인텔은 글로벌 컨설팅 업체인 액센추어와 협력해 모델 코드, 데이터 학습, 머신러닝 파이프라인 가이드, 라이브러리, 원API(oneAPI) 구성요소 등을 포함한 키트를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이를 이용해 멀티 아키텍처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엣지 환경에서 AI를 최적화할 수 있다.

인텔이 액센추어와 협력해 오픈소스 AI 레퍼런스 키트 34종을 공개했다. (사진=인텔)

AI 레퍼런스 키트는 소비자 제품, 에너지, 유틸리티, 금융 서비스, 의료, 생명과학, 제조, 유통, 통신 분야 등 다양한 산업의 AI 개발을 도울 전망이다.

웨이 리 인텔 AI 분석 부문 총괄(부사장)은 "인텔 AI 레퍼런스 키트는 수백만 명의 개발자와 데이터 과학자들에게 다양한 분야에서 쉽고 효율적이며 경제적으로 AI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존 지우비레오 액센추어 대표는 "인텔과 협력해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위한 AI 레퍼런스 키트를 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생산적인 AI 워크로드를 제공했다. 원API 기반 키트는 개발자들의 AI 프로젝트에 이식성이 높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다양한 산업에서 프로젝트 복잡성과 산업 절반에 걸친 배포 시간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번에 공개된 키트는 시각적 품질 검사, 기업용 대화형 AI 챗봇, 의료 영상 진단 등이며 인텔 홈페이지나 깃허브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인텔은 사용자의 피드백 및 참여를 통해 일부 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