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S3 2세대 사운드 포트폴리오 PC 게이밍으로 확장

게임 음향·음성채팅 전송시 지연시간 20ms 이하로 낮춰...고해상도 오디오도 지원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06/29 15:10

퀄컴은 29일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PC나 주변기기용 어댑터·동글 등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에 추가된 솔루션은 지연시간에 영향을 받는 게임에 최적화되었다. 스냅드래곤 사운드와 블루투스 LE 오디오를 결합해 음성 채팅을 포함한 게임 음향 전송 지연 속도를 20ms 미만으로 낮췄다.

퀄컴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PC용 게이밍 등으로 확장했다. (사진=퀄컴)

데스크톱PC나 노트북 등에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 기반 동글이나 어댑터를 장착하면 기존 무선 헤드폰 대비 낮은 지연시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퀄컴 aptX 어댑티브 오디오 기술이 적용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헤드셋에서는 최대 24비트, 96kHz 고해상도 스트리밍이 지원된다.

관련기사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지원하는 PC용 USB 동글. (사진=퀄컴)

마이크 카네바로 퀄컴 마케팅 디렉터 및 스냅드래곤 사운드 총괄은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포트폴리오는 스냅드래곤 사운드의 게임을 위한 초저지연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동일한 기기로 통화 및 고품질의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을 적용한 어댑터와 동글 관련 상세 내용과 제조사, 구입 방법은 퀄컴 S3 2세대 사운드 플랫폼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