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마블 스파이더맨2 비롯한 신작과 스트리밍 전용 기기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개최...기대작 대거 선보여

디지털경제입력 :2023/05/25 10:00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25일 온라인 쇼케이스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열고 다양한 플레이스테이션5와 플레이스테이션 VR2용 게임을 공개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마블 스파이더맨2를 비롯해 파이널판타지16, 메탈기어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앨런웨이크2, 어쌔신크리드 미라지 등 다수의 기대작 영상과 출시일이 공개됐다.

오픈월드 액션게임 마블 스파이더맨2는 오는 가을 출시 예정이다. 리자드와 사냥꾼 크레이븐 등 새로운 빌런이 등장하며 마일즈와 피터 파커가 교대로 게임을 진행하는 요소와 새로운 베놈 액션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코나미가 개발한 잠입 액션게임 메탈기어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는 플레이스테이션2로 출시됐던 메탈기어솔리드3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메탈기어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함께 메탈기어 솔리드 1편부터 3편까지를 하나의 타이틀로 묶은 메탈기어솔리드 마스터 콜렉션 볼륨1도 공개됐다. 코나미는 오는 가을 메탈기어솔리드 마스터 콜렉션 볼륨1을 출시 예정이다.

어쌔신크리드 미라지는 10월 12일 출시 예정이다. 어쌔신크리드 미라지는 전작으로부터 20년 전을 시점으로 바그다드를 배경으로 전개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와 함께 레메디엔터테인먼트의 호러 게임 앨런웨이크2가 오는 10월 17일 출시된다는 소식도 전해졌다.

또한 오는 6월 22일 출시 예정인 스퀘어에닉스의 RPG 파이널판타지16의 출시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다수의 플레이스테이션 VR2 게임이 공개된 것도 이번 쇼케이스의 특징이다.

호러 게임 프레디의 피자가게 IP를 활용한 파이브나이츠 엣 프래디 헬프 원티드2와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하자드 RE:4의 무료 VR 모드도 공개됐다.

또한 버티고우게임즈가 개발한 VR 슈터 애리조나선샤인2와 스마일게이트가 크로스파이어 IP를 이용해 개발 중인 VR 슈터 크로스파이어 시에라스쿼드도 눈길을 끌었다. 애리조나선샤인2는 올해 하반기, 시에라스쿼드는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엔드림은 텔레키네시스 능력을 활용한 VR 액션게임 시냅스를 오는 7월 4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 말미에는 신규 하드웨어 2종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관련기사

먼저 와이파이를 이용해 플레이스테이션5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휴대용 기기 프로젝트Q에 대한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기기는 8인치 스크린과 듀얼센스 컨트롤러 수준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플레이스테이션5에 설치된 게임을 어디서든 와이파이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5와 PC에 연결할 수 있는 저지연 무손실 블루투스 이어폰도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