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두산에너빌리티 등 대기업 인턴 모집 활발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캐논코리아, 현대오토에버, 한화파워시스템 등

인터넷입력 :2023/05/25 08:44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각 업계 대기업 인턴 모집이 활발하다고 25일 밝혔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현대자동차, 두산에너빌리티,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캐논코리아, 현대오토에버, 한화파워시스템 등을 소개했다.

현대자동차에서 이달 31일까지 'NextGen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NextGen 인턴십은 기존 소수 직무에 한해 상시로 운영되던 현대자동차의 인턴 제도를 대신해 1년에 두 번 규모를 늘려 여름, 겨울방학에 진행되는 새로운 인턴십 전형이다. 연구개발, 생산/제조, 디자인 등 총 5개 분야, 14개 직무를 모집하며 인턴십은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 5주간 진행 예정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A면접 및 인성검사 ▲직무면접 ▲인턴 선발 순으로 채용전환 대상자는 2024년 1월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5월 4주 차 채용속보 인포그래픽

두산에너빌리티에서 내달 7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설계, 시공, 시운전, 품질을 포함한 총 10개 부문을 모집한다. 공인영어성적 보유자(토익스피킹 인문 110점/이공 90점 이상, OPIC 인문 IM/이공 IL 이상)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2차 메타버스 채용설명회와 카카오톡 직무 상담은 이달 30일에 진행 예정이며 캠퍼스 리쿠르팅은 학교별로 정해진 날짜에 진행 예정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DCAT ▲실무면접 ▲인턴십 ▲경영진면접 순으로 11월 중 최종 입사 예정이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이달 28일까지 건축, ENG, 지원 분야의 '채용연계 인턴십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 관련 전공 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며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 및 BIM 수행 가능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인턴활동 우수자는 2024년 신입사원 전형 시 GSAT 응시 및 최종 면접 기회를 부여받는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면접전형 ▲인턴십 합격 순으로 7~8월 중 6주간 인턴십 진행 예정이다.

캐논코리아에서 이달 29일까지 해외사업, IT개발운영, 연구개발 등 총 10개 부문의 '신입사원 인턴전형(채용연계형)'을 실시한다. 인턴십은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총 8주간 진행되며 인턴십 종료 후 평과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9월 최종 입사 예정이다. 인턴십 중 급여 및 처우는 정규직과 동일하며 정규전환 심사는 절대평가로 진행된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성진단/면접전형 ▲인턴십/평가 순이다.

관련기사

현대오토에버에서 이달 31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차량SW, ICT 분야이며 7~8월에 진행되는 인턴실습에 참여 가능하고 신입사원 채용 연계 시 즉시 정상근무 가능하다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온라인 인성검사&서류전형 ▲면접전형&채용검진 ▲인턴실습&최종평가 순으로 지원 직무에 따라 온라인 인성검사와 함께 코딩테스트 혹은 과제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파워시스템에서 내달 5일까지 '하반기 대졸(인턴)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부문은 구매, 생산(생산관리), 제조지원, 표준형장비, 품질보증 등으로 총 5개이다. 인턴십 기간 내에 Full-time 근무가 가능하고 영어회화 점수(OPIC IL이상 또는 토익스피킹 5급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 단계는 ▲서류전형 ▲실무면접 ▲인턴십 ▲최종임원면접 순으로 7~8월 동안 8주간의 인턴십 진행 후 최종 평가를 거쳐 정규직으로 채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