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담당자 모여!"...원티드랩, ‘HR 프렌즈 시즌1’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24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7개 세션 순차 공개

인터넷입력 :2023/05/17 09:07    수정: 2023/05/28 12:34

HR 담당자들의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온라인 컨퍼런스가 열린다.

IT·제조·화학 등 각기 다른 산업에서 일하는 현직자들이 연사로 나서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공유한다.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다양한 사회경제적 변화 속에서 고민에 빠진 HR 담당자를 위한 '원티드 콘: HR 프렌즈 시즌1'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원티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24일 오후 1시 오프닝 세션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7개 세션, 20개 영상이 순차 공개된다.

원티드랩, HR 담당자를 위한 ‘HR 프렌즈’ 컨퍼런스 개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채용 ▲조직문화 ▲평가 및 보상 제도 ▲구성원 교육 및 리더십 확보 전략 등 HR 전 분야를 다룬다. 또 HR 담당자의 커리어 고민을 함께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HR 프렌즈 멘토링 심화 토론'도 마련됐다.

연사로는 현대자동차그룹, SK브로드밴드와 같은 국내 대기업은 물론 우아한형제들, 더핑크퐁컴퍼니, 쿡앱스, 포티투닷 등 주요 스타트업의 HR 담당자 27명이 나선다.

▲황정연 현대자동차그룹 미래경영연구센터 HR 책임매니저 ▲김진호 SK브로드밴드 인재육성팀장 ▲오용석 SAP코리아 기업문화총괄 최고문화전문가 ▲박아람 더핑크퐁컴퍼니 피플팀장 ▲손기호 스매치코퍼레이션 HR 디렉터 ▲이상우 일렉트로닉아츠(EA) 아시아 피플 파트너십 디렉터 ▲김영민 쿡앱스 HR 디렉터 ▲김록현 포티투닷 피플팀 매니저 ▲김정현 다우기술 인사팀 대리 ▲최유라 아식스코리아 HR팀 HR 스페셜리스트 ▲황예슬 이그니스 조직개발(OD) 매니저 ▲이종찬 코스맥스비티아이 기업문화팀 과장 ▲강동규 크몽 피플팀 HRBP ▲오승준 피알원 운영팀 과장 ▲박우빈 우아한형제들 피플실 온보딩팀 매니저 등이다.

이들은 모두 원티드랩이 운영하는 HR 현직자 커뮤니티 'HR 프렌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HR 분야의 인사이트를 전하고 있다. HR 프렌즈는 HR 팀장을 위한 'HR 리더스'와 6년차 이상 HR 담당자를 위한 'HR 미드필더', 5년차 이하의 HR 담당자를 위한 'HR 앰버서더' 등 다양한 연차의 현직자로 이뤄져 있다.

티켓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3인 이상 구매 시 단체 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 컨퍼런스 시청 횟수 및 기간에는 별도 제한이 없다.

관련기사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여러 산업군의 HR 업무를 엿보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얻게 될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HR 담당자로서의 커리어 고민을 공유하고 함께 해답을 찾아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티드랩은 지난 2018년부터 HR 담당자를 위한 컨퍼런스 '원티드 콘'을 개최하고 있다. HR 담당자는 물론 기업 대표, 교수 등이 연사로 참여해 사례를 중심으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특히 다양한 연차의 HR 담당자가 연사로 참여해 현업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내는 '원티드 콘: HR 프렌즈'는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