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3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에서 무선청소기, 식기세척기 2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일 일렉트로룩스는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무선청소기와 식기세척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일렉트로룩스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 의도 5가지 평가 항목에서 무선청소기, 식기세척기 부문 전체 참여 브랜드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는 소비자를 배려한 실용적인 기능과 스웨덴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세분화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중심, 하중심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일렉트로룩스 '식기세척기 800'은 '컴포트 리프트'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하단 선반을 25cm 높이까지 들어올릴 수 있어 사용자가 허리를 구부리지 않고 식기를 적재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일렉트로룩스, 드립 커피머신 신제품 출시…9만9천원2023.03.13
- 코지마, 안마의자 '고객충성도 대상' 6년 연속 1위2023.05.03
- 위니아, 에어컨·공기청정기 '고객충성도 대상' 5년 연속 1위2023.05.02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일렉트로룩스코리아 관계자는 "스웨덴 100년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소비자를 위한 혁신을 추구해온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매년 전국 소비자 조사에서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확보한 브랜드와 인물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글로벌 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한다. 지난 3월 13~26일 진행된 이번 조사는 총 참여자 약 21만 명, 조사 건수는 약 92만 건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