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3위 車시장 진출"…에이펙스에이아이, 한국 지사 출범

"안전이 중요한 시장으로 사업 영역 확장할 것"

카테크입력 :2023/05/09 14:33

모빌리티와 자율주행 애플리케이션(앱) 안전 인증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에이펙스에이아이(Apex.AI)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9일 밝혔다.

Apex.AI는 자율주행차가 미래 핵심 산업으로 떠오르자 차량 구현에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차량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로 주목 받았다.

Apex.AI는 지난 2017년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설립됐다. 현재는 독일, 스웨덴, 일본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운영 지역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략적 요충지이자 차량용 소프트웨어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력한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Apex.AI

인 얀 베커 Apex.AI CEO는 "한국은 연간 자동차 생산량 기준 세계 3위의 글로벌 자동차 OEM 의 본사가 있는 곳으로서 한국 시장 진출이 매우 중요하다"며 "노성범 신임 한국지사장은 20년간 세일즈 및 사업 개발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 한국에서 Apex.AI의 사업 확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성범 Apex.AI 지사장은 "Apex.AI의 초대 한국 지사장을 맡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한국에서 사업 기반을 탄탄히 다지는 작업부터 시작해 Apex.AI의 솔루션이 자율 로봇, MaaS, 농업, 건설, 중공업 등 안전이 중요한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점점 더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