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 무료 배포

배달서비스·안전의식·라이더 권리까지 담아

중기/스타트업입력 :2023/04/21 16:51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은 이륜차 라이더를 대상으로 안전운전 지식 함양과 배달서비스 노하우 공유를 위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제작, 배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침서는 배민라이더스쿨 교육자문단(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의 감수를 받아 전문성을 기반으로 작성됐다.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올바른 운전자세뿐 아니라 안전운행을 위한 사고예방법, 라이더들이 놓치기 쉬운 필수권리 등 배달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만들었다.

구체적으로 지침서에는 ▲올바른 안전운전(오토바이 운행 특성, 올바른 운행자세 등) ▲배달 전 점검사항(오토바이 상태 점검, 보호장구 착용 등)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도로명 주소 쉽게 이해하기, 오픽업 및 오배달 예방법 등) ▲필수교육(성희롱 예방, 개인정보보호 등) 등 4가지 주제를 선정해 라이더들에게 필요한 노하우를 한 권에 담았다.

관련기사

우아한청년들, 이륜차 운전자 위한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를 운전하는 모든 라이더들이 '배민라이더스쿨 오토바이 안전교육 지침서'를 통해 안전하게 운전하고 효율적으로 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에 공개 배포했다.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 이사는 “이번 안전교재는 평소 이륜차 운행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는 라이더 의견을 반영해 제작됐다. 배달서비스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배민라이더스쿨은 라이더들의 안전운행과 건전한 이륜차 교통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