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 컨퍼런스 개최

컴퓨팅입력 :2023/04/06 08:49

한국정보보호학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오는 20일과 21일, 이틀 간 코엑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제29회 정보통신망 정보보호컨퍼런스 2023을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Cybersecurity Decisions-사이버보안 대도약을 위한 담대한 구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20개의 세션에서 60개의 다양한 주제 발표를 통해 코로나 상황 이후 변화된 사이버보안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사이버 보안 기술과 정책에 대한 도전과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첫째 날에는 고려대 석좌교수인 임종인 교수의 키노트를 통해 '미국의 사이버 안보전략과 국내 디지털 자산시장 발전방향'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정규 세션 외에 '챗GPT가 사이버보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이종후 센터장의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안랩, AWS코리아, 베스핀글로벌, 화웨이, 구글코리아, 코나아이 등 국내외 기업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주관을 맡은 한국정보보호학회의 원유재 회장은 "제29회 NetSec-KR을 맞이해,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감염병 사태로 세계가 거대한 변화에 직면한 시점에서, 사이버보안의 중요성과 새로운 방향성에 대해 산학연관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는 아주대 곽진 교수와 숭실대 조해현 교수가 프로그램위원장을 맡아 세부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서울과기대 이창훈 교수와 목원대 여상수 교수가 운영위원장을 맡아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한국정보보호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행사 정보는 NetSec-KR 2023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