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653마력 지닌 SAV ‘뉴 XM’ 출시…2억2190만원

복합연비 10.0km/l…순수전기 62km 주행 가능

카테크입력 :2023/03/28 14:48    수정: 2023/03/28 15:23

BMW코리아가 고성능 브랜드 M의 스포츠액티비티차(SAV) ‘뉴 XM’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BMW 뉴 XM은 1978년 스포츠 쿠페 M1 이후 처음 선보이는 M 전용 모델로, 제품 최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용했다.

뉴 XM의 파워트레인은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모든 주행 상황에서 극한의 성능을 발휘한다. 489마력 고회전 V8 가솔린 엔진과 197마력 전기모터를 조합해 합산 최고 653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3초만에 가속한다.

BMW M 브랜드 초고성능 SAV 뉴 XM 출시 (사진=BMW 코리아)

뉴 XM은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환경부 인증 기준 62km를 순수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전기 주행 최고속도는 시속 140 km, AC 완속 충전으로 배터리를 가득 채우는데 약 4.2시간이 소요된다. 합산 복합 연비 10.0km/l다.

XM의 전기주행음은 BMW 그룹과 영화음악 작곡가 한스 짐머가 공동 개발했다. BMW 아이코닉사운드 일렉트릭은 전기모드로 주행할 때 가속 페달 조작에 따른 생생한 주행음을 들려준다. 또 하이브리드 주행 모드, 스포츠 주행 모드 등에서 부스트 사운드가 활성화돼 전기 동력이 발산하는 감각을 더욱 생동감 넘치게 구현한다.

BMW 코리아 M 전용 초고성능 SAV 뉴 XM 출시 (사진=BMW 코리아)

M 브랜드 노하우가 적용된 섀시 시스템은 폭넓은 주행 균형감을 갖췄다. 전자 제어 방식의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널과 48V 전기모터로 작동하는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기능은 뉴 XM의 주행안정성을 극대화했다. M 모델 최초로 기본 탑재되는 후륜조향 기능인 BMW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은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 성능을, 고속에서는 주행 안정감을 높인다.

외관은 전면 분리형 헤드라이트는 윤곽 조명을 적용한 BMW 키드니 그릴, 대형 공기 흡입구와 조화를 이룬다. 보닛 디자인은 대담성을 표현했고, 옆면을 따라 흐르는 금색 선을 넣었다. 긴 지붕선과 최대 23인치 휠을 낄 수 있는 휠 하우스 등을 적용했다. 뒤쪽에는 루버 구조로 디자인된 리어라이트, 수직 배치 쿼드 테일파이프, 검은 광택의 디퓨저 등이 장착됐다.

BMW 코리아 M 전용 초고성능 SAV 뉴 XM 출시 (사진=BMW 코리아)

실내 앞좌석은 M 다기능 시트, M 가죽 스티어링휠(운전대) 등이 기본 적용됐다.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M 전용 그래픽으로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뒷좌석은 라운지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여유로운 공간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차선 유지 보조 기능, 스톱 앤 고가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콘트롤 등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갖췄다. 방향지시등을 켜면 차가 스스로 옆 차로를 이동하는 차로 변경 기능도 들어갔다. 주차 보조 시스템에는 후진 보조 기능이 적용돼 진입 경로를 따라 최대 50㎝를 차 스스로 자동 조향한다.

관련기사

BMW 코리아 M 전용 초고성능 SAV 뉴 XM 출시 (사진=BMW 코리아)

BMW 디지털 키 플러스는 보안이 강화된 광대역 무선 기술이 적용돼 애플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 차 문을 여닫을 수 있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억2천190만원이다. BMW 샵 온라인 예약을 통하면 다양한 선택사양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