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아이플레이, 애드테크 기술 T4 인증 획득…선진기술 적용

옥외광고 분석과 이용자 타켓 광고 솔루션 등 확보

디지털경제입력 :2023/03/02 15:33    수정: 2023/03/02 16:39

티디아이플레이(대표 신도연)는 NICE평가정보 기업기술평가 실시 결과 ‘T4’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T4 인증을 받은 것은 이 회사가 보유한 자두(JADooh), 보라(BO-RA DID), 스페이스아이(SPACE-ai) 3개 기술이다. 

자두는 유동 인구 분석을 통한 옥외광고 성과측정 솔루션으로 주변 체류 인구의 성향을 실시간 분석해 광고 송출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약 180개의 앱(APP) 매체에 자체 SDK를 삽입, 이용자 약 2천700만 명의 거주지, 연령, 관심사, 성별, 성향, 라이프스타일 등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광고유형과 상품에 적합한 매체를 제공하고 있다.

티디아이플레이.

보라는 영상송출 시스템(CMS)에서 벗어나 설치된 매체 위치의 유동 인구에 대한 분석데이터 제공이 가능한 영상광고송출 시스템으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이용자 분석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이 용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페이스아이는 자체 보유한 모바일 사용자 패널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딥 타겟팅이 가능한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성별, 관심사, 자녀유무 등으로 분류한 타겟에 최적화된 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관련기사

신도연 대표는 “이번 T4 기술 인증으로 더 진일보하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나아가 시대가 원하는 애크테크 기술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는 전했다.

NICE평가정보 기업기술평가는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의 경제적 가치를 등급화한 것으로 기술성, 권리성, 시장성, 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술사업역량 및 기술경쟁력이 우수한 상위 기업에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