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담대로 갈아타면 최대 0.6%p 인하

금융입력 :2023/02/22 12:52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을 '갈아타기(대환)'하는 고객에게 최대 0.6%p의 금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기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고객도 주택담보대출비율(LTV)·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한도 내에서 추가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기능을 개선했다고 22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비거치 고객 대상으로는 0.3%p, 타행 대환대출 고객 대상으로는 0.3%p의 감면 혜택이 각각 적용돼 최초 예상금리 대비 최대 0.6%p의 금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금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의 여부와 금리 할인 폭 등은 주택담보대출 신청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도 LTV·DSR 한도가 남아있을 경우 추가로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3월 2일부터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의 2억원 한도 규정이 폐지됨에 따라 본인이 받을 수 있는 LTV·DSR 한도 내에서 주택담보대출 이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것도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 출시 이후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금리 할인 혜택 등을 새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주택담보대출의 상품성을 적극 개선하고 상품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