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O 얼라이언스, 2023년 생체인증 밋업 개최

국내 금융·공공기관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관련 가이드 제공

컴퓨팅입력 :2023/02/21 17:42

패스워드 기반 온라인 인증이 야기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전 세계 300여개 기업, 정부, 그리고 공공기관이 함께하는 글로벌 기술표준화 비영리 단체 FIDO 얼라이언스는 생체인증을 주제로 하는 공개 밋업 이벤트를 오는 3월 7일 TTA 판교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생체인증 밋업 이벤트에는 ▲FIDO 시험인증 프로그램 최신 업데이트 ▲생체인증 기술과 시험평가 체계 ▲금융·공공기관의 내부통제 시스템 보안강화를 위한 FIDO 기반 안면인증 ▲보안과 사용자 경험 강화를 위한 생체인증 등의 세션이 마련됐다.

FIDO 얼라이언스는 이번 밋업이 공공분야에서 국정원을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노력 시점에 맞춰 관련 정보와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금융당국에서는 국내 금융권 내부 정보 접근 통제 강화의 일환으로 FIDO 기반 생체인증 도입 의무화가 논의되고 있다.

관련기사

발표자로는 ▲FIDO 얼라이언스 폼 하임 시험인증 담당 이사 ▲삼성전자 MX사업부 신승원 부사장 ▲순천향대학교 염흥열 교수 ▲서강대학교 김용진 교수, 그리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트러스트키, 에어큐브, 알체라, 카카오 등에서 함께한다.

2023년 FIDO 생체인증 밋업 사전 등록은 온오프믹스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