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모바일 홈쇼핑 부문 1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다. 인기 카테고리는 ‘패션 잡화’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월 초 발행되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는 국내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전 월 모바일 홈쇼핑 인기 상품, 인기 방송, 이용자 분석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먼저 1월 모바일 홈쇼핑 시청률 부문에서는 ‘롯데홈쇼핑’이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채널로 선정됐다. 카테고리별로는 ‘패션 잡화’ 상품의 모바일 방송 시청이 전체 52.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1월 설 명절의 영향으로 ‘식품’ 카테고리 방송 시청도 12월 대비 약 2배 증가한 17.9%를 차지했다.
1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김나운 손질새우 260미’가 선정됐고, ‘에드워드권의 LA갈비’와 ‘PSK 인터내셔널 칠레산 생체리’ 등 설 명절 영향으로 식품 다수가 구매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실제로 ‘축산가공식품’의 1월 홈쇼핑모아 이용자 구매 건수는 전월 대비 82.7% 증가했고, ‘과일’의 모바일 시청 건수도 동기간 57.4% 증가했다.
관련기사
- 홈쇼핑모아, 설맞이 홈쇼핑 할인 행사 연다2023.01.12
- 홈쇼핑모아, 11월 모바일 홈쇼핑 시청 1위는 ‘패션’2022.12.08
- 홈쇼핑모아, 홈쇼핑 11곳 최대 64% 할인2022.11.29
- 홈쇼핑모아, 더블유쇼핑 바로 결제 기능 도입2022.11.08
방송 알람 설정 부문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헤어스타일러’가 가장 높은 방송 알람 설정 수를 기록했고, ‘AHC 아이크림 시즌11’와 ‘달바 세럼’ 등 화장품이 방송 알람 설정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