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가 나를 위한 척추 건강 의료기기인 ‘위니아me 닥터마사지’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누워서 마사지를 받는 의료기기다. 척추 부위의 근육통 완화를 위해 개인용 온열기로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았다. 척추 전문 의료기기인 만큼 목부터 허리까지 이어지는 몸의 중심인 척추 전반을 정교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들을 탑재했다.
제품은 대유위니아그룹 계열사인 자동차 시트 제조기업 대유에이텍이 생산한다. 대유에이텍은 20여 년간 누적된 차 시트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인체공학적 설계 기술력과 고도화된 품질 관리 노하우를 제품에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먼저 척추에 특화된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통해 경추 전용 롤러와 흉추+요추 전용 더블 롤러로 구성된 ‘듀얼 멀티 롤러 시스템’을 채택했다. 목에서부터 허리까지 더블 롤러 하나로 마사지를 이용했다면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목 부위에 특화된 싱글 롤러와 등과 허리, 골반 부위에 특화된 더블 롤러를 각각 탑재해 척추 부위별 특성에 맞게 마사지를 제공한다.
경추 집중 롤러에는 탄성이 좋은 우레탄 소재를, 흉추+요추 전용 더블 롤러에는 견고한 세라믹 소재를 적용했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사용자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척추 부위별 맞춤 모드를 반영해 총 24가지의 마사지 모드를 지원한다. 리모컨에 내장된 16가지의 자동모드와 8가지 집중모드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정밀 기계 기술인 ‘MEMS 센서’가 사용자의 척추 길이와 굴곡도를 스마트하게 스캔한 뒤에 맞춤 마사지를 제공한다.
사용자 중심의 세밀한 맞춤 마사지도 즐길 수 있다. 주요 모드 이외에 사용자의 척추 건강 상태와 컨디션에 따라 15단계 마사지 강도와 3단계 마사지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최대 45가지 조합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듀얼 멀티 롤러는 물론 본체 매트와 보조 매트의 구간별 온도 설정이 가능해 최대 65℃까지 맞춤형 온열 마사지도 지원한다.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폴딩 디자인을 채택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바닥의 긁힘 없이 간편하게 접을 수 있고 등받이와 팔걸이가 없는 인테리어 가구인 스툴로도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위해 도서관 수준의 저소음으로 설계했다. 모바일 앱과 블루투스를 이용해 근거리에서 모드를 조작하고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원하는 음악을 고음질로 청취할 수도 있다. USB 단자를 적용해 마사지를 받는 동안 휴대폰과 태블릿PC 등의 사용도 간편하다.
관련기사
- 앳홈 식기세척기, 위니아에이드 케어와 배송·설치 협약2022.12.23
- 대유에이텍, 에너지 취약계층에 카본매트 800개 기부2023.01.05
- 대유에이피,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2022.12.21
- 대유플러스, '발열시트'로 고속도로 터널에 고드름 방지2022.12.16
위니아me 닥터마사지는 출고가 398만원이다. 1년간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제품 판매는 위니아e샵과 위니아me 온라인 몰을 시작으로 전국의 위치한 위니아 딤채 스테이 주요 전문점에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이달 중 마련할 예정이다.
위니아에이드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하루 종일 앉거나 서서 근무하는 현대인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몸을 지탱하는 척추에 대한 관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새롭게 선보인 의료기기인 위니아me 닥터마사지를 통해 척추 건강뿐만 아니라 근육통 완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