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울트라, 화면 커지고, 마이크로 LED 갖출 것"

하이통 증권 제프 푸 애널리스트 전망

홈&모바일입력 :2023/01/03 13:26

극한 스포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애플워치 울트라 모델이 2024년엔 마이크로 LED를 탑재하고 화면 크기도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2일(현지시간) 홍콩 하이통 증권 애널리스트 제프 푸의 보고서를 인용해 이 같이 보도했다.

애플워치 울트라 (사진=애플)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사양 업그레이드 부족’으로 인해 올해 2023년 애플워치 판매량은 다소 감소할 전망이다. 하지만, 제프 푸는 애플이 2024년 애플워치 울트라에 OLED 대신 마이크로 LED 패널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 제프 푸는 2024년 애플워치 울트라는 현재 1.93인치 화면에서 더 큰 2.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이라고 소식통을 인용해 밝혔다.

마이크로 LED는 더 높은 색상 정확도와 더 높은 밝기, 전력 효율도 높아 OLED의 대안으로 꼽힌다.

관련기사

그 동안 나온 소문에 따르면 애플은 일부 제품에 마이크로 LED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하지만, 마이크로 LED의 가격은 OLED나 미니 LED보다 비싸다. 하지만 애플워치의 디스플레이는 비교적 작기 때문에 마이크로 LED를 탑재하기에 이상적이라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올해 출시될 애플워치9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지 않다. 애플이 올 가을에 애플워치 울트라의 다음 버전을 출시할 지도 여전히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