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정보 요약하는 'AI서머리스트' 소개

AI가 정보 우선순위 판단해 제공...슬랙에 적용

컴퓨팅입력 :2022/12/13 15:57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업용 정보 요약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AI 정보 요약 툴 ‘AI서머리스트’를 소개했다. 이 툴은 메시지, 뉴스, 기업 알림 등을 직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 위주로 정보를 간추려 제공한다. 현재 세일즈포스 슬랙 플랫폼에 적용됐다.

(사진=세일즈포스 블로그 캡처)

AI서머리스트가 내용 요약하는 원리는 간단하다. 먼저 사용자가 그동안 자주 찾아보고 반응한 핵심 데이터를 수집한다. 주로 슬랙에서 나눈 비즈니스 주제, 채팅 메시지, 공유한 서류 데이터를 모은다. 이를 통해 AI는 사용자가 평소에 관심 있는 분야나 키워드를 추출해 우선순위를 매긴다.

이후 사용자가 슬랙에서 받은 메시지나 정보 화면에서 ‘요약’ 버튼을 누르면 AI서머리스트는 우선순위 데이터에 기반해 이를 요약한다. 예를 들어 ‘빌딩 설계’에 관심 있는 사용자인 경우, 정보를 요약할 때 빌딩이나 설계 내용 중심으로 간추려 보여준다.

관련기사

(사진=세일즈포스 홈페이지 캡처)

사용자가 휴가 등 특별한 이유로 며칠 접속하지 않은 경우도 마찬가지다. 추후 접속했을 때 AI는 우선순위 데이터 중심으로 그동안 못 받은 정보를 간추려 제공한다. 사용자는 ‘전체 콘텐츠 읽기’를 클릭해 구체적 설명 배경까지 파악할 수 있다.

제이슨 우 세일즈포스AI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정보 홍수시대에서 기업 직원들은 AI서머리스트를 통해 메시지를 목적에 맞게 이해하는 데 도움된다"고 블로그를 통해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