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기후변화로 병든 지구를 지키려는 1천300여개의 작은 마음들이 모여 큰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환경'을 주제로 열린 모바일 백일장에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져,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사례와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모인 것.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과 함께 ‘지구수호 애쓰기(ESG) 백일장'을 지난 달 29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했다. 참여 댓글 수는 총 1천352개로 마감됐다.
이번 백일장은 인간의 유일한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개인의 소소한 실천 사례를 알리고,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주어진 시제로 환경과 관련된 ‘n행시’를 짓거나,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상력 가득한 발명품을 뽐내는 것으로 재미를 더했다.
지디넷코리아는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감동적인 작품들을 선정해 아이폰14프로, M1 맥북에어, 애플워치8, 에어팟 3세대,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소식 또는 자신의 글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한 참여자 중 3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선물한다. 수상자 발표는 이달 27일 지디넷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뤄진다.
관련기사
- '지구수호' 위한 따뜻한 마음 1000개 모였다2022.12.11
- 플라스틱 사용 전혀 안 줄었다..."재앙적 기후변화 막아야"2022.12.06
- ‘지구수호’ 위해 국내 대표 ICT 기업들 뭉쳤다2022.12.04
- ICT 친환경 작문 대회 ‘지구수호 애쓰기(ESG) 백일장’ 열린다2022.11.29
지디넷코리아 측은 “경기 침체와 불확실한 시장 전망으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지구수호를 위한 ESG 백일장에 기꺼이 동참했다. 그만큼 기후변화로 인한 사회 이슈가 크다는 방증”이라면서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을 통해 대중들이 일상에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깨닫고, 작지만 큰 노력들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디넷코리아와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들이 함께한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은 네이버·롯데홈쇼핑·만나플러스·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시지온·아프리카TV·알스퀘어·야놀자·오픈서베이·요기요·위메프·카카오·티몬·NHN·NS홈쇼핑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