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수호’ 위해 국내 대표 ICT 기업들 뭉쳤다

환경보호 모바일 글짓기 캠페인 동참…우수작에 '아이폰14프로' 등 선물

인터넷입력 :2022/12/04 08:00    수정: 2022/12/05 14:42

기후변화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플랫폼 기업들이 힘을 모은다.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작은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모바일 글짓기 캠페인에 동참한 것. 우수작에는 아이폰14프로, M1 맥북에어 등 인기 IT 기기를 선물한다.

지디넷코리아(대표 김경묵)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과 함께 ‘지구수호 애쓰기(ESG) 백일장'을 12월12일까지 진행한다. 인간의 유일한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개인의 소소한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아이디어를 작문하면 된다.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

또 주어진 시제로 환경과 관련된 ‘n행시’를 짓거나, 환경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상력 가득한 발명품을 적어도 된다. 이미 환경을 주제로 한 수백개의 작문 글들이 올라오며 참여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지디넷코리아는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감동적인 작품들을 선정해 아이폰14프로, M1 맥북에어, 애플워치8, 에어팟 3세대,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소식 또는 자신의 글을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하는 참여자 중 3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는 지디넷코리아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디넷코리아 웹페이지 메인 상단 ‘지구수호 백일장’을 클릭해 들어가거나, 위 기사 이미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참여 페이지로 이동한다. 작문 참여 횟수에는 제한 없으나, 지나친 도배글 또는 특정 인물이나 기업을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글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수상자 발표는 12월27일 지디넷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이뤄진다.

관련기사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 에코 메시지

지디넷코리아 측은 “환경보호는 더 이상 미룰 수도 없고, 우리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해야 필수적인 노력”이라며 “지구수호 백일장을 통해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모두가 건강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지디넷코리아와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들이 함께하는 지구수호 애쓰기 백일장은 네이버·롯데홈쇼핑·만나플러스·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시지온·아프리카TV·알스퀘어·야놀자·오픈서베이·요기요·위메프·카카오·티몬·NHN·NS홈쇼핑 등이 함께 함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