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SK매직과 청호나이스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 6개사의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https://image.zdnet.co.kr/2022/12/05/bce5135b63997feadec2909d980683c5.jpg)
분석 결과 코웨이가 5만1천999건으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직전 분기인 2분기에는 정보량 SK매직에 이어 2위를 차지했지만 이번 분기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SK매직이 3만9천338건으로 2위, 청호나이스가 3만8786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 코웨이, 가전 침체 속 나홀로 성장...렌탈·해외 진출이 주도2022.11.10
- [ZD 브리핑] 삼성 갤럭시 언팩, 10일 파리서 개최2024.07.07
- 2명 중 1명은 '정신질환에 걸리면 몇몇 친구는 나에게 등을 돌릴 것' 생각2024.07.07
- 의료계 "의학교수 품질 없다는 교육부, 근거있나"2024.07.07
LG퓨리케어 2만3천581건, 쿠쿠홈시스 2천949건, 현대렌탈케어 1천820건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경기침체 조짐이 이어지면서 정수기 렌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직전분기에 비해 낮아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