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는 실시간 검색어 및 유저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2 패션, 뷰티, 라이프 겨울 쇼핑 트렌드'를 2일 공개했다.
최근 급격히 날씨가 쌀쌀해지자 에이블리 패션 카테고리에는 머플러 등 패션잡화 판매가 늘었다. 목도리는 80만 건 이상 검색됐는데, 검색 포털사이트 대비 5배가량 높은 수치다.
굵은 뜨개실로 직접 만드는 뜨개 가방, '자이언트 얀'은 에이블리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주로 겨울철 의류로 쓰이던 소재를 활용한 '패딩가방'(1095%), '패딩백'(780%), '털가방'(290%)도 인기다.
관련기사
- 희비 엇갈린 이커머스 2Q 성적...누가 ‘수익성’ 챙겼나 보니2022.08.18
- 유통업계, 멤버십 경쟁·상장 추진까지 '격동' 상반기 보내2022.08.04
- 이마트vs쿠팡…‘최저가’ 경쟁 치열2022.07.07
- 에이블리블랙, 패션 검색 포털 '멜리즈' 누적 다운로드 160만 돌파2022.06.23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갈라지기 쉬운 입술에 촉촉한 발림성을 자랑하는 '글로우립'이 전년 대비 590%가량 검색량이 급증했다. '글로우틴트'(265%), '워터틴트'(160%)와 같이 수분감을 강조한 립 상품과 보습 효과가 강화된 립밤은 2배가량 판매가 늘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변화 함께 본격적인 강추위로 방한템과 겨울 아우터 등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