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플레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경쟁력 확보

내년 1분기 위믹스 온보딩 계획

디지털경제입력 :2022/11/29 15:20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가 견고한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를 앞세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서비스의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에서 번 자산을 게임에 재투자하는 플레이 앤 언(Play & Earn)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암호화폐로 게임 관련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NFT(대체 불가능 토큰, Non-fungible Token)를 거래할 수 있다.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드된 게임은 현재 총 21개로, 국내외 평균 P&E 게임 온보딩 개수 대비 약 4배에 달하는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P&E 게임 시장의 포문을 연 기념비적인 게임 ‘미르4’를 비롯해 SNG ‘에브리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등 MMORPG부터 캐주얼, FPS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서비스하는 중이다. 

위믹스 플레이 BI 이미지.

이달에는 ‘Honor of Heirs(아너 오브 에어)’를 정식 출시했으며,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이끌어갈 ‘미르M’을 필두로 ‘애니팡’ 시리즈 등 P&E 게임을 지속 선보여 내년 1분기까지 100개 게임을 온보딩한다는 게 목표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온보드된 게임들의 동시접속자 수는 물론, 게임별 토큰의 가격과 등락을 실시간 반영하는 등 운영의 투명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P&E 게임 플랫폼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게임의 이용자들은 위믹스 코인을 통해 게임을 기점으로 위믹스 생태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믹스의 모든 서비스가 하나의 생태계를 이루고 있어, 생태계의 가치가 게임 플레이로 다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위메이드는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광범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영위할 수 있는 P&E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기반으로 혁신하는 등 진일보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암호화폐의 쓸모에 대한 답을 게임이 줄 것이고, 암호화폐는 게임에서 꽃을 피울 것"이라며 "한국 게임 산업의 역량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시킨 위믹스는 질적 양적으로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