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가 3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5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2천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6개월 만에 3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게임은 간단한 조작법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 힐링 요소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3천만 돌파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먼저 다음 달 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매일 무료 뽑기를 진행, 한정 코스튬과 미니룸 가구 등 60여 종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해 7일 동안 게임에 접속 시 캣타워 소품, 천문대 티켓, 보석, 가구코인 등 다양한 보상을 보너스로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딸기 썰기’, ‘자동차 타기’ 등 신규 시설 2종도 업데이트됐다. ‘딸기 썰기’는 딸기를 손질하여 스프, 주스, 파이 등을 만들 수 있는 조리 시설이며, ‘자동차 타기’는 고양이가 자동차 놀이기구에서 쉬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휴식 시설이다.
새로운 고양이 ‘오시캣’도 선보인다. 오시캣은 표범을 닮은 외형의 고양이로, 야생의 모습을 닮았지만 성격은 상냥한 집 고양이다.
관련기사
- 지스타2022 폐막…출품작 흥행 여부 '시선집중'2022.11.21
- 지스타에서 즐겨본 P의 거짓...기대 넘어선 손맛과 속도감2022.11.20
- 지스타2022 시연작, 글로벌 공략 초점...흥행 기대작은?2022.11.19
- 네오위즈 "P의 거짓, 국내 이용자 자부심 되겠다"2022.11.18
한편,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한정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벚꽃 시즌에 큰 인기를 끌었던 ‘벚꽃 사슴 친구’와 ‘벚꽃 숏헤어 교환 티켓’과 함께 기간제 패키지 중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일렉트로닉 캣’과 ‘적시바 친구’도 준비됐다.
이 외에도 신규 기간제 ‘별의 요정 패키지’도 공개됐다. 해당 패키지를 구매 시 고양이 친구인 ‘별의 위습’과 ‘별 요정 코스튬 3종’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