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브이디컴퍼니, 로봇 사업 파트너십 체결

컴퓨팅입력 :2022/11/16 14:22

한국후지쯔(대표 최재일)는 서비스로봇 기업인 브이디컴퍼니(대표 함판식)와 로보틱스 솔루션 공급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로보틱스를 활용한 스마트상점 통합관리 시스템을 통해, POS, 테이블 셀프 오더, 호출, 예약, 웨이팅, 적립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점포 및 IOT 솔루션을 결합해 여러 업종, 업태, 서비스부문에서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스마트 점포 경험을 위한 제안을 확대해가기로 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전국 2천여개 외식업장에서 3천여대 정도의 서빙 로봇 도입실적을 가지고 있다. 기존 고객 요구를 반영해 서빙로봇 외에 엘리베이터 탑승, 조리, 청소, 홍보, 접객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로봇을 추가하며 로보틱스 통합관리 시스템을 출시하고 있다.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 (왼쪽), 브이디컴퍼니 정원익 신사업본부장

한국후지쯔 범희영 솔루션서비스본부장은 “요식업뿐 아니라 후지쯔의 강점인 일반 유통점포 고객 및 서비스업 부문에 고객서비스 향상과 종업원 업무부하 경감을 위해 다양한 형태로 제안, 구축해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유통 서비스 업계의 디지털화 및 점포효율화와 출점 비용절감, 워라밸 이슈 등의 새로운 유통환경에 대응하는 신규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