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12주년 CJ ONE, 월 이용자 300만 명

컴퓨팅입력 :2022/10/31 16:35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가 통합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의 12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월평균 300만 명의 회원이 앱을 통해 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각종 이벤트 참여 등 CJ ONE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회원 활동을 분석한 결과 액티브 유저 중 여성 회원의 비율이 남성의 4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MZ세대가 액티브 유저의 60%를 차지했으며, CJ ONE은 카꾸(카드 꾸미기) 이벤트, 앱 활동 이력으로 배지를 수집하는 ‘뱃지ONE정대’ 서비스 등 MZ세대 회원들을 타깃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CJ ONE

CJ ONE 앱 중 가장 회원들이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매일 룰렛’으로 나타났다. 룰렛을 돌려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는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주는 ‘앱테크’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CJ ONE 브랜드별 사용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은 CJ올리브영, CGV, CJ푸드빌(뚜레쥬르, VIPS 등)에서 높았다.

CJ ONE은 12주년을 기념해 11월 15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혜택 무슨12야’를 실시한다. CJ ONE 회원이라면 누구나 앱에서 쉽고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서 CJ ONE 관련 OX퀴즈가 매일 출제되며, 퀴즈를 맞힌 참여자 모두에게 2P, 12P, 120P, 1,200P 중 랜덤으로 당첨 포인트를 100% 지급한다. ID 당 1일 1회 참여가 가능하다.

또 인기 상품을 득템할 수 있는 ‘오늘의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앱에서 아이폰 14 PRO, 나이키 한정판 운동화, CJ기프트카드 100만 원 권 등 매일 다른 경품이 오픈 되며, 매일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해당 상품을 CJ ONE 12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관련기사

12주년 기념 스페셜 기프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만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골프공, 볼마커, 네임택 등 CJ ONE 대표 캐릭터 ‘원스터’가 그려진 골프 굿즈를 증정한다.

CJ ONE 마케팅 담당자는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아껴 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CJ ONE이 2,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12번째 생일도 기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J ONE은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빅데이터와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