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씨앤에스(대표 김용훈)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2022 부산 의료기기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옴니씨앤에스는 통합 정신건강관리 플랫폼 전문회사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생체신호 측정기를 통해 심리, 정신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스트레스 및 자율신경 건강과 두뇌 건강 진단 결과에 따라 심리치유 및 훈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번 KIMES에서 옴니씨앤에스는 식약처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옴니핏 뇌파·맥파 측정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분석하는 마인드케어, 치매위험군을 조기 선별하는 시니어케어 등 측정·분석 솔루션을 비롯해 이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치유·훈련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옴니핏 시니어케어'는 뇌파 바이오마커 기반의 과학적 치매 조기예측 기술을 적용한 생체 계측을 통해 인지기능 노화도를 정량적으로 평가·분석해 치매 위험군을 조기에 예측할 수 있다. 자율신경 노화도, 심질환 위험도, 말초혈관 노화도, 부정맥 위험도 등 노인 신체 전반의 건강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기억력과 집중력 높이는 한방 두뇌 건강법은2022.09.21
- KT IT서포터즈,디지털 기술로 치매극복 유공 장관 표창2022.09.21
-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추석…명절증후군도 돌아왔다?2022.09.09
- 안양대-옴니씨앤에스, VR 기반 정신건강 콘텐츠 개발 협업2022.07.29
마인드케어는 1분 만에 뇌파와 맥파를 분석해 두뇌 컨디션 및 스트레스 상태를 분석하는 정신건강관리 제품이다. 의료수가 적용이 가능해 병·의원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측정 분석 솔루션을 통해 분석된 결과에 따라 뉴로피드백 및 뇌파동조기술이 적용된 개인 맞춤형 훈련 콘텐츠를 추천하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치유·훈련 솔루션인 브레인트레이닝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김용훈 옴니씨앤에스 대표는 "진단 보조를 위한 측정분석 솔루션에 이어 측정 분석 솔루션의 치유 훈련 제품군을 우울장애, ADHD, 치매(인지기능장애) 등 다양한 질병의 디지털 치료제의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