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접속 장애, 업데이트 때문"

1시간 여 이후 정상 구동

금융입력 :2022/10/25 13:39    수정: 2022/10/25 13:57

25일 오전 8시 20분께부터 1시간 여 발생한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원(WON)' 접속 장애 원인이 메뉴 업데이트 때문인 것으로 추정됐다

이날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 뱅킹 앱 내 사용자 메뉴 업데이트 과정에서 접속 지연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앱 화면.

현재는 접속·이체 등 모바일 뱅킹이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있다. 

앞서 우리은행 모바일 뱅킹 앱에 접속하려고 하면 '접속자가 많아 대기해달라'는 문구가 뜨고 이후에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데이터나 와이파이의 문제를 들어 재접속하라는 팝업이 뜨거나 우리은행 광고모델이 그려진 화면만 송출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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