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AI·블록체인 트렌드 세미나 19~20일 개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 등 강연

디지털경제입력 :2022/10/12 14:17    수정: 2022/10/13 15:30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국내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는 AI와 블록체인 트렌드 세미나가 오는 19~20일 이틀간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역 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 및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AI/BC 테크 트렌드 콘서트(2022 AI/BC TECH TREND CONCERT)'를 19~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BC) 기술 기반의 지역 특화 산업 육성과 해당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 중인 전주ICT이노베이션스퀘어의 교육 연계 프로그램 일환이다. 19일은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AI 데이(AI Day)가, 20일은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BC 데이(BC Day)'가 각각 열린다.

19일 개최하는 'AI 데이(AI Day)'에는 디지털콘텐츠 산업 생태계 활성화의 중심에 있는 네이버클로바(SNAVER CLOVA) 이기창 리더가 '초거대 AI 언어모델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고 장병탁 서울대 AI연구원장이 '인공지능 기술 트렌드와 새로운 우리 내일의 삶'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농업의 생산부터 소비까지의 밸류체인에서 발생하는 이력 데이터를 수집해 하나로 연결한 농업 공급망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가고 있는 랩씨드 황동주 대표가 '농업에 기술과 데이터를 더하다'를 주제로 강연한다.

둘째날인 20일 열리는 'BC 데이(BC Day)'에는 개인 NFT 거래소 ‘탑포트’를 오픈한 SK텔레콤 정효진 리더가  'Web3, 인터넷 개발의 새로운 시대'를 주제로 발표한다. 또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술기업이자 블록체인 1호 상장을 준비하는 블로코 김종환 대표가 'NFT 2022 트렌드'를 들려준다. 이어 팔라 엄준호 테크리드가 '쉽고 안전한 NFT 거래:국내 최대 NFT 마켓 팔라스퀘어'를 주제로 국내외 NFT 사례를 분석, 발표한다.

관련기사

이번 세미나는 지역 내 AI와 BC 관련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 내 대학 재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최근 개관한 전주 ICT 산업 요람인 전주 신산업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온라인으로 이달 16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는다.

이영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내년에도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이 지속되는 만큼 AI와 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 및 다양한 연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의 AI와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 확산 및 ICT기업 활성화에 진흥원이 앞장서겠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평소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 있던 분들의 활발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