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는 12일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상품성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구입 계획을 갖고 있는 소비자 약 10만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볼보는 이번 조사에서 평균 점수 803점보다 높은 864점을 기록, 3년 연속 국산·수입차 전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외관, 실내, AV시스템, 좌석, 공조장치, 적재공간, 첨단사양, 주행성능, 효율, 안전성, 비용대비가치 등 11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관련기사
- 볼보, 3040 남성 대상 '하이드아웃 크루' 모집2022.10.04
- 볼보 전동화 전환 징검다리…PHEV 'XC60·XC90·S90리차지'2022.09.30
- 앤씨앤, 일본 볼보 자동차에 'PDI 블랙박스' 공급2022.09.28
- "볼보 플래그십 전기 SUV 'EX90', 韓서 아시아 첫 공개"2022.09.27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이번 조사로 내실 있는 성장을 위한 우리의 끝없는 고민과 노력이 증명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스웨디시 럭셔리를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0년 연속 두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볼보는 질적 성장을 위해 ▲서비스 센터 개수 확대 ▲5년 또는 10만km 보증기간 제공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시행 등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