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대 전용 'Y' 가입자 50만 돌파

Y덤 신규 가입자 대상 연말까지 밀리의서재 프로모션

방송/통신입력 :2022/10/05 09:39

KT는 20대 전용 브랜드 'Y(와이)'의 가입자가 5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Y덤 신규·기존 가입자에게 밀리의서재 3개월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Y덤은 KT 5G를 이용하는 20대를 위해 지난 2월 출시된 프로그램이다. Y덤에 가입하면 추가 디바이스 또는 테더링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 공유데이터'를 2배 제공받고 스마트기기 1회선도 할인 받아 쓸 수 있다.

밀리의서재는 전체 회원 중 20대가 30%를 차지할 만큼 젊은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텍스트로 책을 읽기 보단 오디오북, 요약북 등 다양한 콘텐츠로 독서를 즐기는 20대의 취향을 담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Y는 이러한 밀리의 서재 특성을 반영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Y덤 프로모션 기간은 7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이 기간 중 Y덤에 신규 가입하면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프로모션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Y덤 기존 가입자는 KT 20대 전용 앱 ‘Y박스’에서 신청하면 밀리의 서재 3개월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Y덤 가입은 Y덤 대상 KT 5G 요금제에 신규 가입하거나 변경하면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이미 해당 KT 5G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는 KT홈페이지를 통해 Y덤에 직접 가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편 KT는 Y덤을 출시한 후 소비자의 스마트기기 활용도가 실제로 증가됐다고 분석했다. Y덤의 스마트기기 1회선 할인을 통해 휴대폰과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이용하는 소비자 비중은 전년도 동기간 대비 10% 이상 증가했으며, Y덤 소비자의 공유 데이터 이용량도 기존 가입자 대비 20% 이상 올랐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20대 특화 브랜드 Y를 통해 20대가 필요로 하는 프로모션을 찾아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