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CMS 솔루션 ICS7 출시

컴퓨팅입력 :2022/09/27 11:24

비정형 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ICS 7을 오는 10월 5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ICS는 웹사이트를 기획하고 구축 및 운영 관리하는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이다. 콘텐츠 기획, 제작, 배포, 공유, 수정 등 반복적이고 분산적인 작업을 자동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CMS 솔루션이다.

ICS는 ▲콘텐츠 매니저 ▲사이트 매니저 ▲운영 매니저 ▲어드민 매니저로 구성된다.  각 콘텐츠 업무에 따라 담당자를 지정하여 권한을 부여할 수 있어, 기존 웹페이지 구축 방식에 대비하여 소규모 인원으로 웹사이트 구축과 관리 및 운영이 가능하다.

ICS 7 로그인 화면

▲콘텐츠 등록 전 개인정보 등 민감한 정보 검출을 위한 콘텐츠 검증 스크립트 ▲콘텐츠의 레이아웃을 미리 설정하여 작성할 수 있는 콘텐츠 패턴 ▲템플릿 개발 또는 콘텐츠 허브 내에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그랄스크립트▲자바스크립트를 활용해 개발 접근성을 향상시켜 필드 값 변경만으로 웹사이트 운영 관리할 수 있는 액션 컴포넌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콘텐츠 상태 변화에 따라 레스트API를 호출해 다음 시스템 동작을 유도하는 웹후크, 메일 발송과 동일한 시점에 타 메시 전달 시스템으로 확장하는 애프터스크립트, 재실행 없이 화면설정 값이 적용되는 온라인셋업 등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ICS 7은 ICE  캠페인과 연계해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하고, 개인화 큐레이션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하여 유형별 캠페인 카드를 제작하여 발송할 수 있다. 실시간 채널 상담 기능을 제공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기존 고객사의 요구를 반영해 마케팅 기능까지 강화한 ICS 7 버전을 올해 10월에 선보이게 됐다”며 “더 많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ICS 7이 큰 도움과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