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美 허브 풋볼 캠프에 영상 분석 시스템 제공

선수 운동 능력 데이터 수집·분석

컴퓨팅입력 :2021/10/21 20:05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지난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허브 풋볼 캠프’에 스포츠 영상 분석 시스템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미국 내 풋볼 최상위 리그 NFL에 진출하기 위해 훈련 및 연습 경기를 진행하는 이번 캠프는 전직 NFL 선수 및 하위 리그 선수들이 참가했다. 현직 NFL 스카우터들도 참여해 직접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관찰, 이후 구단에 스카우트할 선수들을 추천한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선보인 스포츠 영상 분석 시스템은 경기장 내부에 여러 영상 기기를 설치해 선수별 운동 능력을 측정하고, 스포츠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한다.

관련기사

허브 풋볼 캠프 홈페이지

스카우터 전용 플랫폼도 함께 제공했다. 스카우터는 캠프에 참여한 선수의 프로필을 조회하고, 원하는 선수의 스포츠 역량 조건에 맞춰 검색한 선수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다. 이후 해당 선수와 계약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허브 풋볼 캠프 최고경영자(CEO)인 제이미 헤만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허브 풋볼 캠프를 개최하는 가운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영상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매우 만족한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MOU를 맺으며 계속해서 양사가 발전할 수 있는 지속적인 관계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