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대표 조준희)가 협회 송파교육센터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채용확정형 SW개발자 양성과정’ 입과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의 최소 50% 이상이 콘텐츠관리 솔루션을 기반으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입사원으로 채용되는 ‘채용확정형’ 교육이다.
협회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5월 SW인력양성 협약 이후, 공동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교육생 모집을 위한 홍보 및 선발 과정을 함께했다. 이번 과정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입사원에게 요구되는 필수역량 기술과 요소들을 과정에 녹여내 충분한 직무교육이 이루질 수 있도록 약 4개월 동안 진행될 계획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년 이상 업력의 기업으로 자체 IT솔루션을 통해 웹 콘텐츠 관리시스템을 구축/확장해가고 있다. 금년도에는 글로벌점프 300기업 및 수출바우처 기업에 선정되어 해외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년이 일하기 좋은 강소기업으로 선정될만큼 직원 복지증대, 사내 근로환경 개선, 개발자 처우향상 등을 위한 정책과 제도(유급방학/사내헬스케어실/상여금 등)를 실행 중이며 임직원의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입과식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및 협회 소개, 교육 취지, 수강안내, 커리큘럼, 수료 후 채용절차 등을 주제로 오리엔테이션 진행됐으며, 교육생 간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한 팀 활동을 이어나갔다.
관련기사
- 한국SW산업협회 산하 ‘SaaS추진협의회’, 1차 정기회의 개최2021.07.30
- SW산업협회, SW사업대가 온라인 세미나 개최2021.07.21
- SW산업협회, 현대IT&E 채용확정형 SW 개발자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2021.07.16
- SW산업협회, SW인재 양성 대학 맞춤형 직무특강 19일 시작2021.07.09
금번 교육과정에 선발된 교육생들은 ▲자바 ▲ 스프링 프레임워크 ▲Vue.js ▲형상관리 ▲풀스택 개발 프로젝트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이 포함된 480시간의 커리큘럼을 수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현업 실무자 특강을 통해 현업의 기술을 미리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협회 조영훈 실장은 “채용확정형과정 운영을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미래를 이끄는 핵심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금년 뿐 아니라 연속성을 가지고 해당 교육이 진행 될 수 있도록 기업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발전하는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