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저녁 먹고 잠든 남편, 갑자기 사망…극단적 생각도"

생활입력 :2022/09/06 07:58

온라인이슈팀

가수 한혜진이 사별한 남편을 추모하며 눈물을 보였다.

지난 4일 방송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는 한혜진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한혜진은 "살다 보면 좋은 날도 있지만, 안 좋은 날도 있는 것 같다"며 1년 전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간 남편을 회상했다.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화면 갈무리

한혜진은 "갑작스럽게 그렇게 떠날 줄은 몰랐는데, 그렇게 가게 돼 저녁에 같이 밥을 먹고 그날 새벽에 세상을 떠났다. 너무나 준비 없이 떠나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다"고 말했다.

"순간적으로 그냥 모든 것을 끝내 버릴까 생각을 했었다"는 한혜진은 "그때 엄마 얼굴이 딱 떠올랐다. 엄마 생각에 다시 일어나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떠올렸다.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화면 갈무리

한혜진은 자신의 방 침대 옆에 남편의 사진을 두고 항상 함께하고 있었다. 그는 "치우면 더 생각이 날 것 같았다"며 "그래서 옆에 있는 듯 자연스럽게 살고 있다. 지금도 같이 있는 생각으로 위로받고 있다. 보고 싶을 때는 언제든 본다는 생각을 한다"고 애틋한 감정을 밝혔다.

먼저 떠나간 남편이 이상형이었다는 한혜진은 "나가다가 길이 핀 꽃이 예쁘면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곤 했다. 굉장히 다정다감한 사람이었다. 남편의 빈자리가 더욱 더 공허하게 크게 느껴졌다. 지금도 사진을 보며 혼자 대화를 하고 한다"며 애틋해했다.

또 그는 "지금도 하늘에서 날 보고 있을 거다. 옛날에는 남편 이야기만 하면 눈물이 나서 목이 멨다. 지금은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는 걸 보니 많이 단단해진 것 같다. 한동안 마음이 힘들 때는 기도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 또한 내 운명이구나 하면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내가 매일 울고 있으면 남편이 속상하겠지?', '우리 아버지도 하늘에서 많이 속상하겠지?'라고 생각들을 하며 지금은 많이 편해졌다. 감사하게 생각하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한편 한혜진은 1985년 K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 이후 가수로 전향해 많은 히트곡을 낳았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