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실버아이댄스·국악방송TV 론칭

"개방형TV 통해 실버세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할 것"

방송/통신입력 :2022/09/05 09:57

KT스카이라이프는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세대를 위한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TV'를 신규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실버아이댄스는 기존 유료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KT스카이라이프만의 단독 콘텐츠다. 현직 유명 사교댄스 강사들의 지루박, 블루스, 리듬댄스 등 다양한 티칭 클래스와 함께 댄스 경연대회 영상 등을 제공한다.

대부분 콘텐츠에 전문가의 해설과 댄스 동작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어 실버세대 누구나 사교댄스를 쉽게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실버아이댄스는 국내 최대 사교댄스 동호회인 '사즐모(사교댄스를 즐기는 모임)'가 사교댄스 저변 확대를 위해 제작한다. 매달 개최되는 전국 24개 지역 모임에서 활동하는 실버세대 회원들의 생생한 영상도 콘텐츠로 지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실버세대 콘텐츠 강화를 위해 국악방송TV 채널도 론칭했다. 국악방송TV는 한국문화 전문채널로 60대 이상의 실버세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채널이다. 

전통 국악뿐만 아니라 이날치, 송소희 등 트렌디한 국악 아티스트들의 공연에서부터 한석준 아나운서의 '국악콘서트 판', 이원일·오세득 셰프의 '팔도밥상플러스' 등 세대를 아우르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악방송 라디오인 'K-뮤직 라디오'도 국악방송TV 채널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KT스카이라이프는 소비자에게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TV, K-뮤직 라디오의 실시간·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실버아이댄스는 리모콘으로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고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무제한 시청이 가능하다. 국악방송TV와 K-뮤직 라디오는 채널번호 751번을 누르면 콘텐츠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실버아이댄스, 국악방송TV 등 실버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