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더스포츠,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MOU 체결

디지털경제입력 :2022/08/31 18:15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스포츠 고객 데이터 분석 전문업체 더스포츠커뮤니케이션(대표 윤인경)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술 관련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스포츠 산업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먼저 올림플래닛은 더스포츠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메타버스 세계관 및 가상공간 도입에 협력해 고객 경험을 혁신할 예정이다. 또, VR/XR 실감콘텐츠 개발 엔진을 활용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과 더스포츠의 신사업에 적용이 가능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을 빌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메타버스 공간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경기장을 방문할 수 있고 기존에는 팬들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락커룸이나 선수룸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오프라인 이벤트를 메타버스에서 선보여 ESG 경영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올림플래닛, 더스포츠커뮤니케이션과 MOU 체결.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더스포츠커뮤니케이션과의 업무 협약으로 양사의 노하우와 인프라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행동 패턴 및 구매 등을 분석해서 고객 맞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팬 프랜들리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양사의 강점을 집약시켜 선진화된 마케팅을 기획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어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하고 있다.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메타버스 스포츠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2만여개 이상의 몰입형 메타버스 공간, 브랜드 세계관을 빌드하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