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33개 IT 키워드로 엮은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

23년차 IT 전문기자 김효정 작가 신간 출간

디지털경제입력 :2022/08/22 16:28

IT 전문기자로 국내외 관련 산업 시장을 오랜 기간 취재해 온 김효정 작가가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을 발간했다.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은 저자가 '핫' 키워드 33개를 엄선해 디지털 경제 상식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책이다. 빠르게 변화·발전하는 IT 트렌드의 핵심을 흥미로운 주제로 풀어냈다. 

IT로 구현되는 기술의 진보는 과거 상상 속의 미래로만 여겨지던 일들을 현실에서 실감나게 구현한다. IT와 디지털 세상의 변화와 관련된 정보도 넘쳐난다. 정보가 넘치는 상황에서 중요한 것은 정보의 선별과 우선순위다.

디지털 경제를 쉽게 읽는 책에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디지털 경제와 관련해 선별된 지식이 33개의 키워드와 함께 담겨 있다. NFT, 메타버스, 그린IT, 가상인간, 인공지능 등 온·오프라인 뉴스를 통해 접했던 디지털 경제 관련 상식을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설명한다.

관련기사

김효정 작가는 "디지털 경제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에 대해 가능한 쉽게 쓰려고 노력했으며 이 키워드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초점을 맞췄다"며 "단순한 용어 설명에 그치지 않고 독자들에게 살아 움직이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김효정 작가는 23년차 기자로 지디넷코리아 정보통신부장, 블로터 IT부장, 디지털투데이 편집국장, 아주경제 디지털미디어부장 등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