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이 북미 메이저 OTT 플랫폼 ‘피콕(Peacock)’ 내에 브랜드관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CJ ENM은 피콕에 브랜드관 ‘CJ ENM Picks’를 론칭하고 드라마, 영화, K팝 음악 방송 등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공급한다.
피콕은 세계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으로 지난 1분기 기준 월간순이용자는 약 2천800만명에 이른다.
북미 지역을 고려한 이번 파트너십은 전세계 K콘텐츠 수요가 증가한 데 발맞춘 의미 있는 행보다. CJ ENM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 북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경로를 지속 확장하고, K콘텐츠 산업의 대표주자이자 웰메이드 콘텐츠 산실로서 CJ ENM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파트너십 타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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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은 지난 12월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Pluto TV)’내에 브랜드관 ‘K-Contents by CJ ENM’을 선보였다. 이후 현재 드라마, 영화, K-Pop 음악방송 등 매달 평균 6~8개의 신규 타이틀을 편성하고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메이저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의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