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LCK 서머 결승 전야제, 강릉 올림픽파크에서 진행

디지털경제입력 :2022/08/12 10:50

리그오브레전드챔피언스코리아(LCK)는 오는 27일 'LCK 팬 페스타'를 강릉올림픽파크 안에 위치한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

LCK는 전야제를 통해 결승전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면서 동시에 팬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처음으로 열리는 'LCK 팬 페스타('는 다채로운 팬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종 전시 및 이벤트, 푸드 트럭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결승전 관람 티켓 소지 여부와 상관 없이 전야제 현장을 찾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전야제에는 이번 LCK 서머 결승전의 개최지인 강릉 지역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강릉 챔피언스 코리아'가 열린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강원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등 강릉을 대표하는 대학들이 참가해 지역 최강 대학팀을 가린다.

라이엇게임즈의 대표적인 게임들을 두루 체험할 수 있는 '미니 라이엇 PC방'도 마련됐다. 

리그오브레전드 세계관과 캐릭터를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아트 컬렉션도 다시 선을 보인다. 그림, 조각 등의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색다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스프레 퍼레이드'도 진행돼 보는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2022 LCK 서머 결승전에 진출한 팀들의 팬들을 위한 응원 부스도 마련됐다. 

관련기사

또한 8월 28일 서머 결승전 티켓을 구입하지 못한 관객들은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 마련된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LCK는 강릉에서 열리는 LCK 팬 페스타와 2022 LCK 서머 결승전을 관전하러 강릉을 찾는 팬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셔틀 버스를 운행한다. 행사 1주일 전인 8월 21일까지 카카오T 셔틀 앱에서 두 행사의 이름을 검색한 뒤 탑승하기 편한 출발지를 지정한 뒤 예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