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클라우드, 네트워크·보안 플랫폼 ‘엣지원’ 출시

컴퓨팅입력 :2022/08/01 11:31

텐센트 클라우드는 통합형 네트워크 및 보안 플랫폼 ‘엣지원’을 전세계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지난해 숏 폼 비디오 및 라이브 스트리밍 비즈니스 성장에 발맞춰, 오디오 및 비디오 통신 서비스를 지원하는 솔루션인 ‘RT-ONE 네트워크’를 출시했어다. ‘엣지원’은 RT-ONE 네트워크에 우수한 보안 기술을 적용, 네트워크 속도 및 보안 기능에 관한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엣지원’은 텐센트 클라우드의 70여 개 국가 및 지역 2천800개 이상의 글로벌 가속 노드를 통해 높은 보안을 유지하면서 고품질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텐센트 클라우드 로고

엔드 유저에게 더 가까운 엣지 노드로 서비스를 이전하고 레이어3(네트워크), 레이어4(전송), 레이어 7(어플리케이션) 프로텍션 및 글로벌 시장을 위한 가속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 대시보드로 네트워크 설정 관련 업무 부담 및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의 ‘오리진 서버’와 ‘엣지원’ 간 트래픽 가속화를 위한 전용망을 제공한다. DNS 통합으로 안정적인 고성능의 DNS 변환을 보장하며, 스태틱 및 다이나믹 데이터 지연을 크게 단축한다.

디도스(DDoS) 보호,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봇 관리 및 텐센트 클라우드 봇 프로그램 관리 및 적응형 속도 제한 등 텐센트 클라우드의 보안 관련 기술력을 집약했다. 사용자와 가까운 엣지 노드에 보안 기능을 탑재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기 이전에 악성 코드 위협을 조기에 탐지하고 제거한다.

관련기사

포슈 영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AI, 블록체인, 웹3, IoT 등의 기술이 등장하면서 디지털 전환은 기업의 필수사항으로 자리 잡았다”며 “10억 명의 사용자에게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온 텐센트의 노하우를 집약시킨 ‘엣지원’은 전례 없는 높은 수준의 네트워크 및 보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토미 리  텐센트 클라우드 부사장은 “엣지원은 RT-ONE 네트워크에 텐센트 클라우드의 우수한 보안 기술을 적용, 지연 시간을 단축시키고 네트워크에 내제된 성능과 보안 기능을 향상시켜 기업의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