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는 인기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개방형TV 서비스로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한문철TV는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블랙박스 영상을 제보받아 과실비율을 판단하는 콘텐츠 채널이다. 20년간 약 6천여건의 교통사고 소송을 경험한 한문철 변호사의 명쾌한 해설과 기상천외한 블랙박스 영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한문철TV를 개방형TV 서비스를 통해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개방형TV는 콘텐츠를 TV앱 형태로 구현해 채널처럼 볼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KT스카이라이프 가입자는 유튜브에 접속하지 않고도 채널번호 770번을 입력하거나 홈 메뉴에서 TV앱 - 한문철TV 배너를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한문철TV는 채널 내에서 라이브 방송과 VOD 콘텐츠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일 제보된 블랙박스 영상 중 선별된 영상으로 생방송이 편성된다. VOD 콘텐츠로는 기존 유튜브 콘텐츠 중에서 교통사고 관련 강의 콘텐츠인 '아주 특별한 강의', 여행 콘텐츠 '한문철의 멋 대 맛', '라이브 방송 다시보기' 등이 있다.
관련기사
-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 안심 인터넷' 출시2022.07.20
- KT스카이라이프, 하이코어와 전동휠체어 사업제휴2022.07.19
-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스마일배송'과 손잡고 유심 배송2022.07.07
- KT스카이라이프, 시니어 대상 '안심 골드 요금제' 2종 출시2022.06.30
KT스카이라이프는 한문철TV 론칭을 통해 개방형TV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개방형TV 서비스가 앱, 웹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임을 강조하고 향후 다방면의 콘텐츠를 론칭해 TV 앱 생태계를 확장한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앞으로 스카이라이프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시청자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