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해양 환경 보호 '리버 플로깅 캠페인' 진행

달리면서 쓰레기 줍는 친환경 운동...생활 속 환경보호 인식 제고

홈&모바일입력 :2022/07/25 15:37

코웨이가 해양 환경 정화를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임직원, 소비자와 함께 하는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다음달 21일까지 진행한다.

플로깅(plogging)은 달리기나 산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운동이다.

코웨이는 SNS로 소비자 참여를 독려한다. 해변, 강변 등에서 쓰레기를 수거한 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코웨이리버플로깅 #플로깅 등)와 함께 사진을 올리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3명), 애플워치7(5명), 스타벅스 쿠폰(100명) 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코웨이가 ESG 일환으로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휴가철 계곡과 바다에 쓰레기가 늘어나는 가운데 이번 리버 플로깅을 통해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지역사회 해양 정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일상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며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세계 물의 날을 맞아 바다 환경보호를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