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가 올해 12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박스를 출시한다.
CMB는 최근 OTT 제조업체와 단말 공급 계약을 완료했으며, OTT박스를 부가 서비스 상품으로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CMB는 2025년 하반기까지 50만대, 2027년까지 최대 100만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누적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도입되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ATV 4K/UHD OTT 셋톱박스(STB)다. 국내에서는 CMB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모델로 무광의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과 다루기 편한 리모콘이 특징이다.
CMB는 다양한 OTT 콘텐츠 공급을 위해 국내외 OTT사와 공급 계약을 조율 중이며, 연말부터는 8VSB 시청자들도 다양한 OTT 콘텐츠를 만날 수 있게 된다. CMB는 2014년 8VSB 방식 디지털 전환을 가장 빠르게 완료하며 2016년 케이블 방송사 중 전국 최초로 디지털 전환율 100%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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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박스가 공급되면 8VSB 가입자들도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실시간 방송은 8VSB 디지털 방송을 통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시청하고, 해외 및 국내의 영화 드라마 유튜브 등 VOD 콘텐츠는 OTT박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이한담 CMB 회장은 "OTT박스 공급을 통해 OTT를 통한 다채로운 혁신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