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LE 오디오 풀세트 사양 완성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지원하는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 출시 예정

홈&모바일입력 :2022/07/18 16:47

블루투스 기술 표준을 관리·감독하는 비영리 조직 블루투스SIG(Special Interest Group)가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인 'LE 오디오'를 정의하는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고 18일 밝혔다.

LE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성능을 개선하고, 보청기 지원 기능을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수신수 제약 없이 오디오를 송출하는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 기능을 지원한다.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를 포함한 LE 오디오 지원 제품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블루투스 제품도 블루투스SIG 인증을 통해 LE 오디오 기능을 지원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블루투스SIG가 LE 오디오 풀세트 사양을 완성했다. (사진=블루투스SIG)

LE 오디오 사양 프로젝트에 참여한 나카무라 히로시 소니 홈엔터테인먼트 사운드 모바일사업부 대표는 "짧은 대기 시간과 안정적인 연결성을 갖춘 향상된 게임 환경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의 확장된 편의성과 같은 고급 기능을 갖춘 LE 오디오 사양은 무선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시대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 파월 블루투스SIG CEO는 "LE 오디오는 무선 오디오 시장의 가능성을 넓혀가고 있다"며 "오라캐스트 브로드캐스트 오디오는 삶을 변화시키는 오디오 환경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친구와 가족을 더욱 가깝게 하며, 공공장소에서 더욱 쉽게 오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