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머스크, 법정 공방 앞두고 로펌 진용짜기 돌입

인수 논란 법정으로 비화할 것에 대비 양측 다 로펌 고용

인터넷입력 :2022/07/11 10:07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440억달러(약 57조원) 규모의 트위터 인수 계약을 파기하면서 양방 간 법정공방이 격화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트위터는 유명 로펌을 고용하며 머스크와의 소송전을 준비하고 있다.

10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매체 더버지 등 복수 외신은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를 고소하기 위해, 로펌 ‘워첼립턴로젠&카츠’와 창업자 마틴 립턴 변호사를 고용했다고 보도했다. 마틴 립턴은 트위터 이사회가 머스크의 인수 제안 시 발동한 ‘포이즌 필’을 만든 변호사다.

포이즌 필은 적대적 인수합병(M&A) 대상이 된 기업이 대규모 신주를 발행하거나, 기존 주주들에게 싼값에 지분을 추가 매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경영권 방어 제도다. 트위터 이사회는 앞서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협상 결렬을 선언하자, 델라웨어주 법원에 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

브렛 테일러 트위터 이사회 의장은 “머스크와 합의한 가격, 조건에 대한 거래를 마무리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면서 “인수 합의를 강제하기 위한 법적 조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는 델라웨어주 대법관 출신의 레오 스트라인 등도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 측은 로펌 ‘퀸 이매뉴얼 어쿼트 & 설리번’을 고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로펌은 예전 삼성전자와 애플 간 특허 소송에서 삼성 측 변호를 맡은 곳이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송전과 관계없이, 트위터 미래가 불투명하단 전망을 내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