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AI 면접 잘보는 팁

컴퓨팅입력 :2022/07/08 10:13    수정: 2022/07/09 08:26

남혁우, 정동빈 기자
무하유 이은진 프로
무하유 이은진 프로

공기업과 관공서를 비롯한 많은 기업에서 자기소개서를 AI로 검토하고, 면접도 AI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중심으로 업무 환경이 바뀌며 자연스럽게 일어난 변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뀐 취업방식에 따라 준비해야 할 내용도 달라질 텐데요. 지디넷코리아는 AI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지 무하유의 이은진 프로와 함께 다뤄봤습니다.

먼저 AI 자기소개서 평가는 사람의 평가 방식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AI와 인사담당자의 면접 결과를 비교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입니다.

우수한 자기소개서의 기준은 자신이 기업에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는 인재인지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AI는 핵심 키워드의 영향이 크고, 문장의 형식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만큼 이를 고려해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I면접은 자기소개서를 AI가 분석한 질문을 토대로 이뤄집니다. 그만큼 작성한 자기소개서에 대해 충분한 숙지와 함께 자신의 어떤 점을 더 알릴 것인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관련기사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지원자의 취업 의지입니다. 그만큼 회사가 가진 특징을 언급하거나 분석해 제시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낼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기업 무하유의 이은진 프로와 AI 면접을 잘 보는 팁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