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태양광 충전 지원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 출시

최대 100시간 연속 사용 가능...멀티밴드 GNSS 위성 탑재

홈&모바일입력 :2022/06/29 15:07

가민이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는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가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사진=가민)

엣지 1040 솔라는 3.5인치 크기의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채용돼 높은 편의성과 시인성을 제공한다. 또 가민 사이클링 컴퓨터 최초로 '파워글라스' 태양광 충전 렌즈를 탑재해 최대 100시간 연속 활용 가능하다. 밀집된 도심이나 숲속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는 멀티밴드 GNSS 위성 시스템을 내장했다.

엣지 1040 솔라는 유저의 주행 기록을 정밀하게 분석해 더욱 효율적으로 목표 기록을 달성하도록 돕는다. 새롭게 선보이는 '사이클링 능력' 기능은 사용자의 라이딩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맞춤형 훈련을 제안해준다. 스마트워치 또는 심박계와 연동 시 '실시간 체력' 기능을 통해 주행 중 소모한 에너지양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준다. 또 최대산소섭취량(VO2 Max), 회복시간, 훈련량 등에 기반한 유저 맞춤형 트레이닝 및 운동을 제안 받을 수 있다.

전략적인 라이딩을 위한 기능도 다양하게 탑재돼 있다. 주행 코스 설정 시 에너지 소모가 큰 코스 구간을 미리 안내해주는 ‘파워 가이드’ 모드를 활용할 경우 체력 분배가 용이하다. 오르막길의 경사와 남은거리, 총 언덕수 등 코스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클라임프로' 기능을 지원한다. 휴식 및 수분 섭취 알림 기능도 내장돼 장거리 라이딩의 번아웃 예방이 가능하다.

가민, GPS 사이클링 컴퓨터 '엣지 1040 솔라' (사진=가민)

안전한 라이딩을 위해 턴-바이-턴 경로 안내와 급격한 커브에 대한 알림도 제공한다. 가민의 후방 레이더 '바리아' 시리즈와도 쉽게 호환 가능하다.

관련기사

무게는 133g이며, IPX7 방수 등급을 지원한다. GPS 모드를 활용하면 45시간, 배터리 절약 모드에서는 최대 1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엣지 1040 솔라는 가민코리아 온·오프라인 브랜드샵을 비롯한 가민 공식 판매 온·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소비자가격은 98만9천원이다.